Toon Tanks, Crypt Raider를 제작함으로서 어느정도 기초를 학습하였다. 좀 더 심화적인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Empty Level을 만들고 저번 학습간 배웠던 내용을 기반으로 하늘을 추가했다.
지형을 제작하였다. 협곡과 사막으로 이루어졌고 Quxel Bridge에서 어울리는 에셋을 다운로드해와 제작하였다.
Quxel Bridge에서 다운받은 에셋(식생)을 자연스럽게 배치하였다.
식생을 추가하였을때 나무, 돌과 같은 지형은 통과되면 안되지만 추가하였을때 통과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Foliage Asset의 Align to Normal의 Check를 해제하였다.
그런데 해제 하더라도 변경한 속성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커뮤니티, 공식문서를 통해 해결법을 찾았고 Foliage의 기능으로 이를 해결 할 수 있었다. Foliage을 통해 배치한 에셋(식생)은 속성을 변경하더라도 적용되지 않았고 변경내용을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Reapply을 통해 재 적용 시켜줘야 했다.
PostProcessVolume을 통해 채도, 선명도, 밝기등을 조절해 Level을 어울리는 분위기로 변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