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sh #7

Kimbab1004·2024년 3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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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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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Component(Begin, End)Overlap을 이용해서 플레이어가 Collision안에 진입했을시 나타나는 명령을 구현하였다.

OnComponentBeginOverlap

플레이어가 트리거 안으로 걸어들어가는 등 무언가가 이 구성요소와 겹치기 시작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입니다. 기존에 제작했던 BP_Item을 재사용 하였다. StartContent의 피라미드 Mesh를 사용하였다.

USphereComponent

일반적으로 단순 충돌에 사용되는 구입니다. 경계는 편집기에서 선으로 렌더링됩니다.


PrimitiveComponent.h에서 OnComponentBeginOverlap 형식을 사용 할 수 있다.

AddDynamic

런타임 중에 특정 이벤트에 대한 함수를 동적으로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게된다.

OnComponentEndOverlap

OnComponentBeginOverlap과 동일하다.

CameraCollision

Ignore

Block

결과


구현 영상

Unreal Engine Compile Error

Visual Studio를 사용하고 VS Code에서는 일어나지 않았던 문제들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Visual Studio에 익숙하지 않아 생긴 문제이긴 하였지만 해결 방법을 기록해 두기로 하였다.

대부분 제작 할 당시에는 문제가 생기지 않다가 새로운 C++ Class를 추가한다던지 프로젝트를 닫았다 다시 열때 문제가 생겼었다. 이로 인해 프로젝트에 변화를 줄때 항상 두려움에 떨었는데 이번 기회에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었다.

대부분 문제는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었다.

1. Unreal Engine Editer를 닫은 후 Visual Studio Rebuild

Unreal Engine Editer를 닫았다 다시 열었을때 만들었던 C++ Class가 사라져있거나 초기화 돼있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는 Unreal Engine Editer를 재 실행 할 시 Visual Studio를 마지막으로 Compile하고 닫는 것으로 해결 할 수 있었다.


2. Visual Studio에서 Compile후 실행


1.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하는 오류들이 있었는데 이는 Visual Studio에서 해결 할 수 있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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