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 Raider#3

Kimbab1004·2024년 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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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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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제작한 레벨에서 라이팅을 추가하였다. 라이팅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내부에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아야 했는데 이를 위해서 제작한 레벨의 겉을 한 번씩 벽으로 둘러 감싸줬다.

기존 레벨에서는 바닥을 만들더라도 시물레이션에 진입했을시 그대로 통과 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트에 의한 이미지 깨짐 현상을 고친 방법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를 해결했다.

바닥에 해당하는 매쉬를 선택한뒤 콜리션을 추가해 충돌이 가능하게 해 통과되지 않게 설정을 해주었다. extent를 10으로 설정해 두께를 10으로 주었고 z 위치를 -10을 통해 콜리션을 아래로 내렸다. 아래 그림은 언리얼 엔진 5 공식 문서의 콜리션 설명이다.


포인터를 이용해 추가한 액터의 위치를 가져와 output log에 출력하였다.

위에서 이런 오류가 나오는데 정작 실행에는 문제가 없다. 이런 문제를 겪는 사람들도 여럿 있는 것 같다.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볼 것이다.

아직 해결하지 못한 부분

게임 시작 플레이어 Actor에서 수정할 부분이 있어 기존 Actor를 삭제하고 새로운 Actor 블루프린트를 제작한뒤

게임 모드 수정을 통해 적용하였다.

그런데 게임을 시작하더라도 움직여 지지 않는 오류가 있었고. 여러번 반복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결국 해결하지 못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빠른 시일내에 해결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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