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_API 정리 #3

Kimbab1004·2024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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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생성자에서 CreatePlayerFlipbook을 통해 Player obj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자 하였다.

Flipbook이란

책장마다 연속적인 그림을 포함하고 있어 책장을 빠르게 넘기면 그림이 움직이는 듯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책을 뜻한다.

CreatePlayerFlipbook

CreatePlayerFlipbook에서는 CreateFlipbook으로 플립북을 생성하고 AddFlipbook으로 자신이 원하는 key name으로 플립북을 등록한다.

Atlas

Atlas는 주로 게임 개발과 그래픽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 여러 개의 작은 이미지를 하나의 큰 이미지에 합쳐놓은 것을 의미한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에서 Flipbook을 만들 구역을 지정하고 구역 내 이미지를 1장씩 잘라 Sprite를 만들어 그것을 합쳐 한장씩 재생함으로서 Flipbook을 만든다.

CreateFlipbook

인자로는 만들고자 하는 플립북의 이름, 원본 Atlas, 시작점의 좌표, 1번째 장의 끝 좌표, 장면 갯수이다.

LeftTop부터 _Slice까지의 위치를 i번째 frame으로 생각하고 SpriteType 포인터로 만들어진 vector에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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