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1. Tailwind를 사용해 이력서 만들기

히진로그·2022년 4월 27일
0
post-thumbnail

오늘은 Tailwind를 배웠다.

Tailwind는 CSS framework로 HTML안에서 css작성을 끝낼 수 있는 아주 좋은 툴이다.
미리 구성되어있는 클래스들을 가져와서 내 디자인에따라 조립만하면 아주 간편하게 CSS를 작성할 수 있다.

클래스가 한 요소에 덕지덕지 붙는다는게 솔직히 맘에 안들지만, 부트스트랩보다 더 간편하게 느껴진다. 훨씬 직관적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script src="https://cdn.tailwindcss.com"></script>
이 코드를 HTML head안에 넣어주면 Tailwind를 사용할 수 있다.

미리 정의되어있는 클래스 네임을 알고 적어야 한다는 게 귀찮을 수 있다. 이력서 작성하는데 계속 공식문서 cmd + F 하면서 쓰고 싶은 속성 찾느라 힘들었다.

Tailwind는 인기도가 상승 중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이 쓰여지는 framework가 아니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미니 프로젝트를 할 때도 안쓸 것 같다. ㅋㅋㅋ코드가 너무 더럽다..

a태그 하나쓰고 스타일링 했는데 붙은 클래스 좀 봐라,,

Tailwind가 유지보수에 좋다는데 왜 그런건지 이해가 안된다.!
내가 아직 얕게 써봐서 그런가 ㅎㅎ
그래도 오늘 이력서 만들면서 써봐서 재밌었다.! 확실히 이미 정해진 클래스들로 만드니까 훨-씬 빨리 간단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다.

▶︎ Tailwind를 사용해 만들어본 이력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