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11
Unity2D_Basic #11
해당 오브젝트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정보가 담긴 애니메이션 클립과 플로우 차트와 같은 방식으로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구조화하여 현재 재생되야 할 클립과 언제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어야 하는지 등을 추적하는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로 이루어진다.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션의 기본 단위
오브젝트가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있다.
어떻게 만드는가?
1. 3ds MAX / Maya / Blender
외부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import
-> 주로 3D
간단하게 직접 만들어보자.
-플레이어 오브젝트 생성(2d sprite -> square)
-애니메이션이 될 그림 제작
-에셋 폴더에서 Import New Asset
-해당 이미지 sprite editor에서 slice -> auto
-오브젝트에 기본 sprite설정 -> animator 컴포넌트 추가 -> controller에 animation controller 설정
-animator view 정리 및 애니메이션 추가
-animation view에서 이미지 순서대로 배치 후 samples 값 수정
-실행 화면
아주 간단한 도형이 길어지고 짧아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