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asic

haechi·2021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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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asic
210714


  • Unity Event Function

-Awake()
현재 씬에서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1회 호출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상태여도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호출된다.)
데이터를 초기화 하는 용도로 사용

-Start()
현재 씬에서 게임오브젝트,컴포넌트 모두 활성화 되어 있을 때 1회 호출
데이터 초기화 용도
첫 번째 업데이트 함수가 실행되기 직전에 호출
초기화 함수 호출 순서 Awake() -> OnEnable() -> Start()

-OnEnable()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되었다가 활성화 될 때 마다 1회 호출

-Update()
현재 씬이 실행된 후 컴포넌트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
(FPS 60 -> Update()함수가 1초에 60번 호출)

-LateUpdate()
현재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오브젝트의 Update()함수가 1회 실행 된 후 호출
업데이트 함수 호출순서 : Update() -> LateUpdate()

-FixedUpdate()
프레임의 영향 받지X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
Edit-Project Settings - Time 옵션의 Fixed Timestep 변수로 조절 가능
(기본 값 0.02로 0.02초에 1번 호출된다는 뜻, 즉 1초에 50)

-OnDestroy()
게임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1회 호출
씬이 변경되거나 게임이 종료될 때도 오브젝트가 파괴되기 때문에 호출된다.

-OnApplicationQuit()
게임이 종료될 때 1회 호출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플레이 모드를 중지할 때 호출된다.

-OnDisable()
컴포넌트가 활성화 되었다가 비활성화 될 때 마다 1회 호출

참고
https://www.inflearn.com/course/%EA%B3%A0%EB%B0%95%EC%82%AC-%EC%9C%A0%EB%8B%88%ED%8B%B0-%EA%B8%B0%EC%B4%88/lecture/48455?tab=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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