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11
unity_beginner #6
script를 저장 후 파일을 오브젝트에 드래그하면 component적용이 완료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ll : MonoBehaviour // Ball -> 클래스의 이름 , MonoBehaviour -> 유니티 클래스에서 기본적으로 적어야하는 코드
{
int count = 1;
float startingPoint;
// Metho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시작될 때
void Start()
{
Debug.Log("Start"); //괄호안의 내용을 콘솔에 출력
startingPoint = transform.position.z;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매 프레임마다
void Update()
{
float distance;
distance = transform.position.z - startingPoint;
Debug.Log(distance);
}
void TestMethod() // 새롭게 추가한 Method
{
Debug.Log("This is TestMethod");
}
}
-위는 거리를 이동거리를 출력하는 코드이다.
좌표에 대한 접근은 transform.position.z 와 같이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log에 출력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Obstacle : MonoBehaviour
{
float delta = -0.1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newXPosition = transform.position.x + delta;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newXPosition, 2, -7);
if(transform.position.x < -3.5)
{
delta = 0.1f;
}
else if(transform.position.x > 3.5)
{
delta = -0.1f;
}
}
}
실행시 기둥이 좌우로 움직이면서 장애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