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네카라쿠배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3. 다음단계

김정원·2021년 4월 11일
0
post-thumbnail

🧮알고리즘 심화

더욱 심화된 알고리즘 공부를 하고있다. 강사님 말로는 학부 한 학기 내용을 3주동안 주입중이니 어려운 게 맞다고 말씀하시고, 정말 어렵다. 특히 재귀함수와 동적 계획법은.. 최악이다. 지금까지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이나 정렬알고리즘들은, 그래도 그 과정이 머리속으로 그려지는 내용들이라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크지 않았지만, 재귀함수나 동적계획법 처럼 어떤 명제를 기준으로 점화식을 풀어내야하는 수학적인 접근이 필요한 알고리즘들은 도통 머리속에 그릴 수가 없고 어떤 명제를 통해 도출해야 하기 때문에 수학적인 사고력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그런데 나는 수학적인 사고력이 한참 부족했기 때문에 아직도 이해를 제대로 못했다. 수학적인 사고를 잘 할수있도록 훈련이 필요하다. 방법을 좀 생각 해 봐야지.

🙌스터디

또 코딩테스트 스터디를 조를 짜서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 조원들 + D님이 참여하셨는데 D님은 전공자시고 이미 코딩테스트 문제를 많이 풀으셔서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첫 번째 스터디를 할 때는 조원중에 내가 제일 코딩테스트를 못하기 때문에 가장 쉬운 문제 2개를 가져갔는데, 정말 쉬워서 스터디 시간에 딱히 발표를 할 게 없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풀이를 들으면서 함께 이해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앞으로

다음 주 부터는 HTML/CSS에 대한 학습이 시작된다. 첫 주에는 인터넷 강의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사실상 100% 자습시간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나는 이미 HTML/CSS에 대하여 선행학습이 꽤나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 보다는 여유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선행과제를 하면서도 내가 아직도 모르는 부분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 실감했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련 학습은 진행할 생각이다. 하지만 코딩테스트 공부를 좀 병행하면서 하려고 한다.
또한 Nextjs를 통해 제작중이던 블로그도 마무리 지을 생각이다. 요즘 Velog는 벨로퍼트님이 관리를 안하는지 이상한 광고같은 댓글도 많이달리고 어느새부터 리디렉션 광고도 생겼다. 그리고 개발자로서 개인 블로그 하나정도는 있는 게 맞는 것 같으니까.. 이번에 Git/Github 강좌를 통해 레파지토리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도 알았으니 맞춰서 다시 진행해 볼 생각이다.

👋끝으로

4주간 알고리즘/자료구조 학습이 끝났다. 꽤나 방대한 분량을 4주만에 알려주어야 했기 때문에 강사님도 어쩔 수 없이 쑤셔넣듯이 빡쎄게 진도를 나가고 과제나 쪽지시험의 난이도도 높았다. 그 때는 미웠는데 생각 해 보니 덕분에 내가 많이 자극도 받고 오히려 오기가 생겨 흥미가 커진 것 같다. 신제용 강사님 감사합니다 🙇‍♂️
다다음주 부터는 HTML/CSS를 김데레사 강사님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 김데레사 강사님은 OT때 이야기를 들어보면 웹 접근성을 아주 중요하게 말씀하셨다. 아는 동생의 죽음 이후에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그 접점에 분명 웹 접근성도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곳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하고싶다. 아무튼 파이팅

profile
영원히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