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타일맵이 위치하는 기본 격자를 만듭니다.
Window → 2D → Tile Palette
Tile Palette는 Unity 게임 엔진에서 2D 타일맵을 만들고 관리하기 위한 도구로
필요한 타일을 쉽게 선택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Palette를 만들고
타일 이미지들을 Palette에 추가
원하는 모양으로 꾸미기
이런식으로 맵을 만들어서 콜라이더 처리도 하고 게임을 좀 더 게임답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Hexagonal Tilemap (육각형 타일맵): 육각형 모양의 타일을 사용하여 맵을 만드는 데 사용.
주로 타일 기반 보드 게임이나 퍼즐 게임에 적합함.
Isometric Tilemap (이소메트릭 타일맵): 이소메트릭 뷰에서 사용되는 타일맵.
2D 공간을 3D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며, 이를 활용하여 이동식 게임이나 시뮬레이션 게임에 적합함.
Hexagonal Isometric Tilemap (육각형 이소메트릭 타일맵): 이소메트릭 뷰에서 사용하는 육각형 모양의 타일맵.
3D와 2D의 중간 형태로 게임의 레벨 또는 맵을 만드는 데 사용.
Custom Tilemap (사용자 정의 타일맵): Rectangular, Hexagonal 또는 Isometric 이외의 다른 Tilemap 형식을 만들고자 하는 경우, 사용자 정의 Tilemap을 작성하고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형태의 Tilemap을 만들 수 있음.
Rectangular Tilemap(사각형 타일맵): 유니티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2D 타일맵의 하나.
사각형 모양의 타일을 사용하여 게임의 배경, 레벨, 지형 등을 만드는 데 사용.
개인 프로젝트 요구사항 구현
09:00 ~ 10:00 : 알고리즘 코드카타
10:00 ~ 10:30 : 팀 회의
10:30 ~ 14:00 :
12시-1시: 점심식사
14:00 ~ 18:00
6시-7시: 저녁식사
19:00 ~ 20:00 : 집중 코딩 시간 부족한 부분 해결해보기
20:00 ~ 21:00: TIL 작성, 마무리 회고 진행
21:00 : 내일은 위한 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