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루프 무한 루프란 종료문을 만나지 못하고 끝없이 동작하는 것.
유니티 에서 충돌을 감지하여 충돌 처리를 하는 클래스
PlayerPrefs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관리해주는 클래스.
LINQ(Language-Integrated Query)는 C기본적으로 람다표현식을 사용하여 간결하고 가독성 좋게 작성 가능.
• 유니티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함.
• 유니티에서 자신이 설정한 시간만큼 함수 시작을 지연시키는 기능.•
=>플레이어가 이동할 때마다 카메라가 따라다니도록 프레임마다 플레이어 좌표를 조사해 카메라의 좌표에 반영 🐈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움직임을 조금씩 변경한 스프라이트를 일정한 간격으로 바꿔주는 방식.
Roulette
유니티 UI
git과 github
유니티 미니 프로젝트(1)
유니티 미니프로젝트(2)
유니티 미니 프로젝트(3)
동기식 비동기식
C#기초 1
C# 기초 2
C# 기초3
C#기초4
C#기초5
C# 기초6
C# 기초7
C#기초 8
C# 알고리즘
C# 알고리즘
C# 알고리즘
C# 알고리즘 마무리
던전 배틀(Text 게임)
던전 배틀(Text 게임)
유니티 기초 1 New InputSystem
유니티 개인프로젝트
유니티 개인프로젝트2
유니티 개인프로젝트3
유니티 팀 프로젝트1
유니티 팀 프로젝트2
유니티 팀 프로젝트3
유니티 팀 프로젝트4
유니티 디자인 패턴 : 옵저버
유니티 디자인 패턴 : 전 패턴 (Strategy Pattern):
레이어 마스크와 비트연산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유니티 스탯 만들기
유니티 인벤토리 만들기
유니티 상점 만들기
유니티 Light & 스카이박스
유니티 Line Renderer 와 Button Animation
유니티 랜덤 이동
스카이박스 스크립트
팀 프로젝트 결과물
유니티(Unity)에서 유한 상태 머신 (FSM)
유니티 시네머신(Unity Cinemachine)
유니티 포톤
배열, 리스트, 연결리스트
람다식
Unity 3D Tilemap
빌더(Builder) 패턴
스트링빌더(StringBuilder)
씬 로드 이벤트
방어적 프로그래밍(Defensive Programming)
스택(Stack)
큐(Queue)
enemy 상태 머신
오늘 배운 것 int vs float int (정수) int는 정수를 나타내며, 컴퓨터 메모리에 정확한 정수 값으로 저장.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int는 고정된 크기를 가짐. int는 정수 값에 대한 정확한 표현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되며, 오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float (부동 소수점) float는 부동 소수점 수를 나타내며,...
믹사모(Mixamo)
오늘 배운 것 struct와 class 두 가지 다른 데이터 타입 정의 방식 값 형식 vs 참조 형식 struct: 값 형식(Value Type)으로 분류. 이는 struct 인스턴스를 다른 변수에 할당할 때 해당 값을 복사. 두 변수가 독립적인 값을 가지게 됨. class: 참조 형식(Reference Type)으로 분류. class 인스턴스...
유니티 내비게이션 시스템
Random움직임
박싱과 언박싱
적에게 총기 달기
OnDie 이벤트
미니맵 만들기
피격 데미지 표시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방법
유한 상태 기계(Finite State Machine, FSM) 행동 트리(Behavior Tree, BT)
엘리트 몬스터
NavMeshAgent
적의 위치데이터
미니맵
특정 레이어 제외
드로우 콜
코루틴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플레이어가 맞은 부분을 기준으로 피격 이미지의 좌표 및 회전
Sector 클래스 리팩토링
PlayerPrefs를 사용
재시작
EnemySO 참조
EnemySniper가 플레이어가 가까이 가면 상태머신이 이상해짐
오늘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드하는데에 로드되는 데이터가 이상해서 플레이어가 맵 바깥으로 나간다든지 아니면 불러오는 데이터로 검사를 해서 플레이어의 스폰위치를 불러오는데 불러오는 데이터가 배열의 카운트를 넘어서 첫번째 구간에서 시작하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플레이어가 맵
들어가기 앞서 오늘은 가이드라인이 플레이어프랩스를 사용하여 한번만 출력하고 있어서 이것을 초기화 하는 Reset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오늘 배운 것 Reset버튼 일단 UI를 만들고 스크립트에 연결을 시켜줍니다. > public Button resetBtn; resetBtn.onClick.AddListener(OnResetBtnClicked); 그...
빌드 했을 때 용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