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5) | 2023.07.28

kjg5370·2023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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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오디오 파일 재생

• 유니티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함.
• 오디오 재생에 필요한 것은 AudioSource와 AudioListener 두가지.

AudioListener

• 게임 신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듣기 위한 컴포넌트.
• MainCamera에 기본적으로 붙어 있기에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됨.

AudioSource

• 소리를 발생시키는 컴포넌트.
• 유니티 GUI를 통해 원하는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거나 스크립트에서 생성하여 사용.

실행 방법

GUI

  1. 먼저 mp3등 오디오 파일을 유니티의 Assets 폴더 밑에 복사.
  2. 유니티가 알아서 해당 오디오 파일을 Vorbis로 변환해 리소스로 추가해줌.
    3.원하는 게임 오브젝트에 Add Component 버튼을 통해 Audio->AudioSource를 추가.
  3. 해당 Audio Source 컴포넌트의 AudioClip에 위에서 임포트한 오디오 파일을 드래그 드랍으로 지정.

스크립트

ex) 계속 흘러나오는 BG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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