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TryGetPawnOwner()

그림자왕국·2020년 1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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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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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틱마다 입력 시스템 > 게임 로직 > 애니메이션 시스템 순으로 로직을 실행한다.

만약 애니메이션에 앞서 실행되는 게임 로직 단계에서 폰이 제거된다면 그 뒤에 실행되는 애니메이션 로직에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폰 객체를 참조하는 사태가 발생할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기 전 폰이 유효한지 검사해야 한다.

이를 검사하는 명령이 TryGetPawnOwner()다.

auto Pawn = TryGetPawnOwner();
if(::isValid(Pawn)) // true or fals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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