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입문 강좌] part5 메쉬 렌더러

kkily·2021년 11월 20일
0

메쉬: 점과 면으로 이루어진 집합체
메쉬 렌더러는 메쉬 필터에 있는 것을 그려주는 역할, 트랜스폼 컴포넌트도 읽어와 그려 줌

  • 체크박스 누르면 그래픽 사라짐
  • Dynamic occluded: 카메라 밖에 있으면 안 그림
  • Material: 색 변경 등
  • Lightening
    - Cast shadow: 그림자 사라지고 나타나고
    - Receive shadow: 다른 애의 그림자에 영향 받고 안받고
    - light probe: 주변광의 영향을 받겠다
    - lightmap static :체크하면 주변광의 효과를 받겠다.
    - light probe group까지 이용해야 주변광의 효과를 받을 수 있음
    - Reflection Probes: 반사광
    - Anchor Override: 옆에 있는 다른 애가 받는 영향을 나도 받겠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red_Mat;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green_Mat;

private MeshRenderer mesh;

void Start(){
    mesh=GetComponent<MeshRenderer>();
    
}

void Update(){
    if(Input.GetMouseButton(0)){ //마우스 클릭시 색이 초록
        mesh.material=green_Mat;
    }

    else{ // 색이 빨강
        mesh.material=red_Mat; 
    }
}

}


![](https://velog.velcdn.com/images%2Fkkily55%2Fpost%2F80e00cd2-7d1f-434e-aae2-156f7b852d47%2Fimage.png)
![](https://velog.velcdn.com/images%2Fkkily55%2Fpost%2Fbba91f3d-9ac0-4746-8017-66629bc603b7%2Fimage.png)

profile
낄리의 개발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