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별 TIL을 작성하는 웹서비스를 팀원들과 구현해 보았다!익숙하지 않은 python 언어를 사용하는데에 어려움이 참 많았는데 팀원들과 협력하며 천천히 해결해 나갈 수 있었다. 구글링해가며 오류를 해결해 나갈때의 쾌감이 정말 좋았음!!진행중에 특히나 클라이언트와 서
깃헙 주소 https://github.com/kkookk55/ToDoList결과물 화면!css 작업은 정말 어렵다... 센스가 없는 것인지 ^^.. 민승님의 화면을 보니 초라하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정돈 된 모습에 만족!이번주는 계속 강의를 들으며 손코딩을 하느
완성한 프로젝트 화면 깃헙 주소 https://github.com/kkookk55/ToDoList-using-Redux- 이번 주차엔 Redux를 이용하여 todolist를 만들어 보았는데용 : )리덕스를 사용하는데 흐름과 개념이해에 많은 시간을 쏟았던거 같습
리액트 심화주차가 시작되었다! 새로운 조원분들과 함께 팀프로젝트를 만들게 되었는데 우리조는 이전 주에서도 진행했던 ToDo List 프로젝트를 다듬어서 새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기능도 구현하고 특히나 와이어 프레임을 만들면서 뷰에 신경을 많
새로운 주차가 되어 새로운 조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이번 주엔 백엔드 분들과 협업해서 프로젝트를 만드는데요 :)프로젝트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의 노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speckle-apple-b3b.notion.site/3-SA-17d3
조원분들과 함께 순조롭게 프로젝트 진행중!!! 오늘은 백분들과 함께 프론트와 연동해가며 수정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7시간 쉬지않고 쭉 달렸는데.... api 명세서 작업이 굉장히 중요하단걸 깨달았습니당........ 정말정말... :)
우리 조 프로젝트 썸네일 !!^^B급 감성을 다들 좋아하셔서 대환장 파티로 만들어 졌다 :)구현예정이던로그인 사용자 확인하여 게시글,댓글 수정,삭제 버튼 비활성화 기능이 완료 되었고민규님이 맡아주신 로그인시 헤더의 Login이 Logout으로 비로그인 사용자 일경우
3조 백엔드 깃헙 주소 https://github.com/Team3-MiniProject-BE/MiniProject 프론트 깃헙 주소 https://github.com/GosuEE/memes_front 기획안 노션 https://www.notion.so/3-SA-
이번주엔 Sockjs와 stomp를 이용한 실시간 채팅을 구현하는 중이다...많은 예시 코드를 봤지만 정말이해하기 힘들고 어느정도 구현이 완료된 현시점에서도 코드를 100% 이해하지 못하고있다^^ 머리아픔...현시점 까지 문제는 채팅방에 입장 후 실시간으로 타 사용자의
해당 글은 제가 공부하면서 이해한 WebRTC 시그널링 파트를제가 이해한대로 주관적으로 서술한 글입니다!잘못된 부분이 있으며 아직 테스트를 마치지 못하였습니다.저희조 프론트분들의 WebRTC 통신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글이며, 테스트 후 수정 될 수 있습니다.시그널링을
이전 포스팅과 이어지는 글입니다.이전 글에서 테스트가 이루어 지지않은 코드를 올려두었는데요백엔드 서버와 테스트 한 결과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ㅠㅠㅠ이후 코드 수정하여 signaling이 성공한 코드를 올려보겠습니다 :)이번 코드에선 STUN 서버를이용하였는데
WenRTC p2p 통신을 이용하여 다대다 통신연결을 위한 코드를 작성중입니다!현재 offer 를 주고받는데 까지 성공하였고내일은 answer와 candidate 송수신까지 구현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오늘 새로 알게된 내용으로는 객체의 키값을 변수로 불러올때의 문법입니
오늘은 RTC 시그널링을 드디어 완료 했습니다 ㅠㅠㅠ !!!!N:N 연결 완료후 해당 방에서 나가는 로직까지 구현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래의 코드는 금일까지 작성한 코드입니다방나가기 기능까지 작동 잘 되며 현재 수정할 사항은 P2P 연결 이후 클라이언트에서각자의 s
오늘은 프로젝트 작업중 가져온 미디어 스트림의 on,off기능 컨트롤이 안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컴포넌트 함수 안에 let stream 변수를 선언해서 미디어 steam의 값을 저장후 사용 하였었는데 해당 stream 변수를 이용하여 on off 기능 함수를 만들
✨ Camera on/off 대체이미지 > 📌 🚨열심히 프로젝트 중 예상치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useState로 관리하던 users state가 값이 변경된 값이 참조가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열심히 구글링하고 찾아보니 useRef로 값을 저장해
기존의 로직에선 사용자의 미디어를 얻어 온 후 사용자와의 peerConnection을만들고 해당peerConnection의 ontrack 이벤트가 발생될 때 정보를 받아 users 배열에 화면에 보여줄 유저정보를 담은 객체를 만들어 주는데 수정한 로직은 ontrack이
css,Ul작업은 너무 힘드네요 어찌어찌 차례가되면 class name을 다르게 주는 로직을 사용해서 css 변경을 할수 있게 되었지만... 원하는대로 css를 작업하기 너무 힘들어서 같은 조원 수빈님께 css 작업은 따로 부탁 드렸습니다!!!저는 차례를 어떻게 넘기는
설날 잘 보내고 오늘부터 다시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 저번 중간발표까지 카메라,마이크 비사용자가 게임방에 참가는 되었으나 게임을 시작하면 접속이 끊어지는 오류가 있었는데요! 해당 오류는 try catch 문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게임방 입장시에 방장이 누구인지 확인이 안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해당 오류를 수정하기위해 해당 방의 방장이 현재 누구인지 확인하는 api를 사용하여 오류 수정 하였습니다 😃😃 방장데이터를 받아 온 후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여 setUsers 로직을 수정해주었습니다
오늘의 프로젝트 작업은 ~ 게임기능외 커뮤니티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있어서 간단한 글을 작성하고 확인할수 있는 게시판을 구현 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맡은 부분은 글 작성/수정 인데요 작성 기능 먼저 구현해 보았습니다 !🔧 리듀서 부분입니다 ! cr
📌 게임로직이 어느정도 안정화 되어 커뮤니티 페이지를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 제가 맡은 부분은 게시글 (POST) CRUD 기능 입니다! 🔧 게시글을 작성하는 컴포넌트 코드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게시글 CRUD 기능중 delete 관련 입니다 상대적으로 아주 간단하고 제일 빨리 구현했던 기능이에요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끝난 delete 기능입니다 UI,css 작업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ㅠㅠ
먼저 이전 로직에서 큰 오류가 발생하여 해당로직을 재수정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바로 signailng에서 오류가 생겨버렸는데요..상대방의 stream을 읽어오지 못하는 오류가 생겨버렸습니다...됐다 안됐다 하는 오류라... 미처 발견하지 못했었네요 😂이제라도 발견해서.
저희 조는 우여곡절 끝에 프로젝트 런칭을 이번주부터 시작했습니다!!다행히 치명적인 오류는 없었지만 많은 피드백이 들어와서 수정중인데요 저는 입장시 기본 카메라 Off로 수정하는 부분과 게임방 URL로 직접 접근하는걸 막는 부분을 맡았습니다백엔드분들과 상의중 문득 떠오른
오늘은제가 맡은 부분은 아니지만 ! 카카오톡 로그인 흐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팀 대단해!! 정말 하나도 몰랐었는데 다들 친절하게 설명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그중에 소영님께서 그림에소질이 있으셔서 그려주신 이미지 첨부할게요!F:클라이언트(프론트) B
선정이유JavaScript로 작성된 컴포넌트에 스타일을 바로 정의하는 Css-in-Js 방식을 사용하여 빠르게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기 위함.👍장점자유로운 CSS 커스텀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다.모바일 지원이 가능하다중복될 가능성이 높은 className의 중복을 막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