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생성자

kangdari·2020년 4월 16일
1

클래스(Class)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특, 설계도

  • 객체의 모든 속성과 기능(메서드)을 묶어둔 집합

객체(Object)

  • 사전적인 정의로 실제 존재하는 것

  •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식별 가능한 것

  • 개발자는 객체가 어떤 데이터를 갖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작성해야한다.
    즉, 객체는 상태와 동작을 가진다.(변수, 메서드)

인스턴스(Instance)

  • OOP에서 어떤 클래스에 속하는 객체를 뜻함.

  •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인스턴스화 라고 한다.

생성자

  • OOP(Object-Oriented Programming)에서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하는 서브루틴을 가지며, 생성자는 객체가 처음 생성될 때 호출되어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고, 필요에 따라 자원을 할당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