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1주차 WIL

김서영·2022년 11월 14일
0

내일배움캠프 WIL

목록 보기
11/17

1. Facts(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프로젝트 마무리

- 도커실무 강의 수강

2. Feelings(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프로젝트 마무리

시간이 모자라 많은 기능들을 포기해야 했기 때문에 아쉬움이 컸다ㅠㅠ 하지만 이전 프로젝트들보다 참여아는 부분이 많아지고 있음을 느껴 뿌듯하기도 했다!

- 도커실무 강의 수강

cmd창에서 명령어로만 작동해보니 명령어만 잘 기억하면 쉬운듯 하면서도 어려운 수업이었다!!

3. Findings(그 상황에서 내가 배운 것)

- 프로젝트 마무리

역시 프로젝트는 기획단계가 제일 중요하다는 걸 여러번의 프로젝트 끝에 알게되었다! 기획단계에서 우리 팀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들을 확실하게 계획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중간에 변경하고 수정해야 할 일들이 일어나지 않는것 같다.

- 도커실무 강의 수강

여러가지 cmd 명령어를알고, aws를 통해 배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4. Future(배운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지)

- 프로젝트 마무리

머신러닝이나 프론트의 경우 많이 배우지 않아 우리가 할 수 있는것 하기 어려운것에 대해 잘 구별하지 못하고 계획을 세우고 나중에 변경하게 되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고 나서 튜터님께 가서 우리 팀의 계획에 대한 의견을 여쭙고 수정을 하는 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 도커실무 강의 수강

이후 프로젝트에서 배포할 때 도커실무에서 배운 내용들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