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2주차 WIL

김서영·2022년 11월 20일
0

내일배움캠프 WIL

목록 보기
12/17

1. Facts(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도커실무 강의
  • 딥러닝 강의
  • 쪽지시험
  • 딥러닝 특강
  • 타임어택

2. Feelings(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도커실무 강의
    강의를 보면서 할 때는 잘 이해가 되는 것 같았는데 막상 실제로 사용해보려고 하니 아직 어려운 것 같다. 여러면 사용해보며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
  • 딥러닝 강의
    지금까지 강의중에 제일 재미있는 것 같다!!ㅋㅋㅋ 사진을 그림처럼 바꾸고 편집을 하는 것이 제일 눈에 잘 보이는 결과라 그런가..ㅎㅎ 다음 프로젝트가 기대가 된다!!!🤩
  • 쪽지시험
    도커강의 관련 쪽지시험이었는데 분명 명령어는 다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니 순서라던가 어떤 경우에 사용해야 하는지 등이 헷갈렸다..
  • 딥러닝 특강
    사진을 합성하면서 그림처럼 만드는?방법을 배웠다! 사실 코드에 대한 설명은 자세히 나오지 않아 완벽하게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어느정도는 알 것 같다.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사용해볼 방법을 강구해봐야겠다.
  • 타임어택
    역시 도커강의 타임어택이었는데 명령어 사용 방법을 아직 잘 모르는 것 같다. 이것저것 다 진도를 나가려니 헷갈리고 잘 기억이 안나서 프로젝트 배포할 때 쯤 더 자세히 공부해야할 것 같다ㅠㅠㅠ

3. Findings(그 상황에서 내가 배운 것)

  • 도커실무 강의
    프로젝트를 어떤 식으로 배포하는지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이해는 할 수 있었다.
  • 딥러닝 강의
    딥러닝 모델을 이용해 사진을 그림처럼 바꾸는 법,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원하는 부분 자르기 등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 쪽지시험
  • 딥러닝 특강
    딥러닝 강의에서 배우는 것에도 조금 더 심화과정인 사진을 합성하고 딥러닝 모델을 이용해 그림처럼 바꾸는 법에 대해 배웠다.
  • 타임어택

4. Future(배운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지)

  • 도커실무 강의
    프로젝트 배포할 때 사용해볼 예정이다!
  • 딥러닝 강의
    다음 프로젝트가 유화작업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쪽지시험
  • 딥러닝 특강
    다음 프로젝트가 유화작업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타임어택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