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 View 행렬, 투영 행렬 - 직교 투영

라멘커비·2024년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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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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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 행렬 구하기

내적과 외적을 알면 됨.

  • 내적

  • 외적

  • View 행렬 구하기
    변환행렬에서 회전행렬부분과 위치행렬에 해당하는 값들을 구해준다. 위치는 회전시킨 값을 빼줘야 하므로 NegEyePos X View해주면 되는데, 이 식이 내적하는 식과 같기 때문에 코드처럼 내적으로 구할 수 있다.

투영 행렬

  • 직교 투영
    원근감 없이 평면 직교로 보이는 정보들이 그대로 보이는 투영이다.

  • OrthographicLH : 물체의 모든 점을 -1 ~ 1 사이의 값으로 압축해준다.
    ViewPort : 다시 모니터크기만큼 확장시켜준다.

  • 출력할 때 카메라의 뒤에 있는 애는 안 보이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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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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