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팀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라멘커비·2024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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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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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 일지

  • Die 스테이트 애니메이션 추가
  • 캐릭터별 Default능력치, Max능력치 Static const 변수로 추가
  • 깊이버퍼 추가되면서 RenderOrder가 의미없어짐. -> 앞에 나오냐 뒤에 나오냐를 Z값으로 결정하는 것으로 변경되기 때문임.
  • 깊이버퍼 추가 시 Y값을 Z값으로 넣어주면 됨. Y값이 더 큰 게 뒤로 들어가는 게 맞으니까. 근데 캐릭터의 그림자는 캐릭터보다 뒤에 있어야 함 즉, Z값이 더 커야 함. 알잘딱.
  • 카메라에서 DepthOn()하는 순간 깊이버퍼 옵션 켜지는 것. + 한 번 켜지면 켜지는 거고 어떤 컨텐츠에서는 꺼져야한다면 구조상 이상함.

원래 기본 배찌, 기본 다오, 기본 마리드만 만들려고 했는데
팀별로 구분되게 세 캐릭터에 각각 Red, Blue색 추가하기로 함.
-> 리소스 편집 중 ... -> 후아 드디어 OK.

  • 근데 깊이버퍼 추가 이후로 alpha값 있는 이미지에 윈도우 Clear 컬러인 파란색이 비침...-> 엔진님들이 해결해주심(SetMulColor로 하지말고 SetAlpha로 해야함, 그리고 RenderOrder 설정 다시 필요해짐) OK.

  • 처음 게임에 들어갈때 등장State추가 (GameOn State) OK.

  • UI에서 선택한 정보대로 플레이어에게 적용 OK.

    • ConstValue::MainPlayerTeamType, ConstValue::MainPlayerCharacterType 추가
  • ItemFluid 만들어줭 -> OK

  • 부시에 숨어지게 해줭 -> OK

다음주 까먹으면 안되는거

  • 직접 사용하는 아이템 어떻게 가질지?
    먹으면 ctrl로 사용할 수 있도록 뜸. 이미 있는데 또먹으면 대체가 됨. 인벤토리는 게임 밖에서 캐시템 장착했을 때만 채워지는것같은데 이건 어캐할지?
    +) 1 누르면 1번에 있는 아이템이 ctrl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리 바뀜

  • 부엉이 거북이 타는것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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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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