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240131 수업 낙서

라멘커비·2024년 1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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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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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tentsCore 다 지우고 복습
    처음 만들어갈때 시작하는 부분을 알아야 한다. 없다면 우리가 만들어야 함.
    언리얼에서는 GameMode를 상속받고 BeginPlay를 override해서 만들면 된다.

대부분의 엔진은 장면과 구성요소를 분류한다. 요즘은 GUI로 많이 나오긴 한다.

  • 유니티

    • 장면 -> 씬
    • 구성요소 -> GameObject
  • 언리얼

    • 장면 -> Level
    • 구성요소 -> AActor
  • 언리얼에서 부모클래스를 Super::로 (자동으로) 만들어줘서 부모클래스 이름 알 필요 X.

  • 이미지 겹칠 때 깜빡거리는 현상 방지
    각각 갱신해서 그럼 -> 한 번에 갱신하도록 바꿈 -> 최종이미지 외에 이미지(WindowImage) 한 개 더 필요한데 그걸 백버퍼(DC를 하나 더 만듦)라고 함 -> 이미지가 두 개가 되니까 더블버퍼링이라고 함.(이미지를 버퍼라고도 함)

    • 원래는 최종이미지에서 두 번 갱신되니까 깜빡임
    • 백버퍼에 겹친모습으로 그려주고 그거를 최종이미지에 그려줌 -> 더블버퍼링
    • 함수 UEngineWindow::ScreenUpdate()
  • HBITMAP 비트맵 이미지의 메모리 권한

  • AdjustWindowRect(&Rc, WS_OVERLAPPEDWINDOW, FALSE); : 윈도우창 사이즈를 윈도우 메뉴창을 제외한 사이즈로 만들어주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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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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