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Camera(vcam) 추가합니다.
추적할 대상 생성합니다.
오브젝트를 Look At 프로퍼티에 연결합니다.
트랙, 카트를 추가합니다
Dolly Track을 선택하면 트랙이 보입니다. 가장자리 숫자는 카트가 움직일 웨이포인트입니다.
씬뷰에서 Move Tool(W)로 조작하거나 사진처럼 인스펙터창에서 웨이포인트 포지션 값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트랙을 반복하게 만들고 싶다면
Looped를 체크하면 됩니다. 웨이포인트를 한 바퀴 돌고 멈추게 할지 재시작할 지 설정하는 프로퍼티 입니다.
그러면 마지막 웨이포인트에서 처음 웨이포인트로 반복하게 됩니다.
웨이포인트 설정을 마치고, Path에 트랙을 연결해준 뒤 Speed를 설정합니다. Speed의 초기값은 0이며 이는 카트의 이동속도 입니다.
이후 처음 만든 vcam의 Follow는 카트를 연결해줍니다.
프로퍼티 | 기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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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olution | 웨이포인트끼리의 경로 거리를 계산합니다. (아래 후술) | |
Appearance | 씬 뷰에 트랙이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하는 설정입니다. | |
Path Color | 선택된 트랙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Inactive Path Color | 비선택된 트랙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Width | 트랙의 너비를 조정합니다. |
Resolution = 2
Resolution = 4
Dolly Cart 프로퍼티 | 기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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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 | 카트가 움직일 경로입니다. Path 초기값은 None이며 Dolly Track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 |
Update Method | 속도가 0이 아닐 때 카트의 움직임을 어느 업데이트 메소드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에서 처리할 것인지 지정합니다. | |
Position Units | Position의 측정 단위입니다. | |
Path Units | 웨이포인트를 이용합니다. (0 ~ MaxWaypoint) | |
Distance | 트랙의 길이를 이용합니다. (0 ~ MaxTrackLength) | |
Normalized | 0과 1만 사용하여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나타냅니다. | |
Speed | 카트를 움직이는 속도입니다. Position Units에 따라 해석됩니다. | |
Position | Position Units으로 설정해둔 트랙의 측정 단위로 인해 트랙에 카트를 배치할 위치를 정합니다. 속도가 0이 아니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직접 애니메이션화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