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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프로젝트를 스위칭하기
URP를 이용한 2D Light 다루기
ColorSpace
Target Sorting Layers : 빛의 영향을 받을 레이어 설정
URP Light의 빛 분사가 예상과 많이 다르게 작동하길래 살펴보니 Sorting Layer 프로퍼티 초기값이 Default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 것을 꼭! 원하는 레이어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Intensity는 빛의 강도인데 Global Light로 Color와 이를 적절히 조절하면
Panel을 이용하지 않아도 피격 시 화면이 어두워지거나, 혈흔 효과와 같은 생생한 Lighting Perfomance를 만들 수 있습니다.
Light 2D 컴포넌트를 스크립트로 제어하기
using UnityEngine.Experimental.Rendering.Universal;
private Light2D light;
void Start()
{
light = GetComponent<Light2D>();
}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해야 GetComponent가 가능합니다.
기록할 것이 있으면 계속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