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27 TIL

rang-dev·2020년 5월 27일
1

Wecode-TIL

목록 보기
3/79

200527

오늘한것

  • Python Function Parameter 블로깅 내용 보완, 추가
    • Positional Arguments, Keyword Arguments만 정리된 것을 봤을때는 간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멘토님이 주신 참고문서를 보니 생각보다 생소하고 복잡했다. 그래서 오자마자 시작했는데도 시간이 오래걸렸다.
  • Session 듣기: Web Service의 발전 역사
    • 웹서비스는 1세대에서 2세대, 3세대로 발전하면서 점점 동적으로 변화했다.
    • 현재의 3세대 웹서비스는 html, css를 여러개 만드는 것이 아니라 javascript하나로 태그를 동적으로 생성한다.
    • 정적 웹서비스에서 동적 웹서비스로 변화하면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구분이 확연해졌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또한 모호했던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구분이 좀 더 확실하게 느껴졌다. 나는 백엔드쪽이라고 생각했는데 알면 알아갈수록 둘다 고민하게 되는건 함정...ㅎㅎ
    • 현대의 개발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 개발자들이 있는지 다양한 개발자의 역할을 알 수 있었다.
  • Python Repl.it 어려운 내용 정리
    • for loop을 사용해서 list의 요소를 삭제할때 IndexError가 발생해서 해결하면서 글로 정리해두었다: Deleting Element Form Lists
  • Python Repl.it 문제 이어 풀기

오늘의생각

어제 생각했던대로 오늘은 서두르지않고 차근차근, 제대로 공부하는 것에 집중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하진 못했지만 만족스럽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