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4 TIL

rang-dev·2020년 7월 24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60/79

200724 (금)

  • 모델링 피드백 받기
    • 테이블이 확 줄었다..! 위코드에서 할때는 무조건 정규화하는게 중요했는데 현업에서는 역정규화를 더 많이 하는 것 같다. 다른 회사에 간 팀원들도 역정규화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것보면 말이다. 또한 한 필드내에 여러 id가 들어가면 안되기때문에 1대 다 테이블을 만들었던건데 여기서는 배송에 할당된 여러 고객들의 id를 그냥 array로 처리하라고 하셨다.
    • 또한 AbstractUser를 상속하라고 하셨는데 django의 기본 User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함께 찾아보았다. 현업에서는 생각보다 django의 user나 admin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 Django REST Framework udemy강의 들으며 실습
    • 오늘은 섹션2를 다 들었다. generic뷰가 왠지 더 어렵고 복잡해보여서 그냥 기본 class view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 강의를 보니 엄청 간단하고 mixins도 잘 설명해줘서 generic view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으니 동영상을 자주 봐야겠다.
    • 왜 그냥 django를 사용하지 않고 django REST Framework를 사용해야할까 의문이 들었었는데 모듈을 잘 알고 사용하면 손으로 짜던 것을 다 처리해주고 코드도 훨씬 간단하고 짧아져서 신기했다. 그리고 브라우저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 이번주 중으로 섹션 3까지 듣고 1회독을 하고 싶은데 아빠 생신이라 본가에 내려와서(밑밥깔기...ㅎ) 가능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해내려면 가능해야겠지?!!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