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 Unity 게임개발 심화 주차(3)

이규성·2023년 1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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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7 본격적인 개인 과제 시작

📌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약수의 개수와 덧셈

두 정수 left와 right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left부터 right까지의 모든 수들 중에서, 약수의 개수가 짝수인 수는 더하고, 약수의 개수가 홀수인 수는 뺀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입출력 예

leftrightresult
131743
242752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left, int right)
    {
        int answer = 0;
        int num = 0;

        while (left <= right)
        {
            for (int i = 1; i <= left; i++)
            {
                if (left % i == 0)
                {
                    num++;
                }
            }

            if (num % 2 == 0) 
            {
                answer += left;
            }
            else
            {
                answer -= left;
            }
            num = 0;
            left++;
        }
        Console.WriteLine(answer);
        return answer;
    }
}

num 변수에 짝수 홀수를 더해줘서 해결함

📌개인 과제 진행

와이어프레임

구현해야 할 기능

FSM을 이용한 플레이어와 에너미의 행동 구현
인벤토리와 장착 가능한 아이템 구현
자원 구현
전투 씬 구현 - 턴제 (가능할까..?)
플레이어 상태 UI
기능 구현이 끝나면 블렌더로 간단하게라도 제작하여 붙여보기

🤸🏻‍♀️Feedback

택틱스 RPG를 구현하려고 타일맵을 만들어 보다가 이건 공부가 아니라 타인의 코드를 가져와서 따라한다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한 번 엎어버렸다. . . 이전 팀 프로젝트에서 UI만 구현해서 아쉬웠던 부분들 여기서 해소하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진행해 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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