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Unity 게임개발 심화 주차(4)

이규성·2023년 1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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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

문자열 s에 나타나는 문자를 큰것부터 작은 순으로 정렬해 새로운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
s는 영문 대소문자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대문자는 소문자보다 작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입출력 예

sreturn
"Zbcdefg""gfedcbZ"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
        string answer = "";
        char[] arr = s.ToCharArray();
        
        Array.Sort(arr);
        Array.Reverse(arr);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answer += arr[i];
        }
        
        return answer;
    }
}

알파벳은 10진수의 숫자값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내었고 char 배열로 만들어서 Sort, Reverse를 사용해 보니 잘 되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개인 과제 진행

오류 수정


평소와 같이 Weapon에 Attack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적용시키려 했으나 PlayerAnimator에 Attack 애니메이션을 가져와서 실행시켜 보니 Weapon이 아닌 Player가 공격 모션이 튀어나가는 아주 괴상한 이슈가 생겼다. . . Weapon을 Player/MainSprite 자식으로 추가하여 애니메이터를 같이 적용시키니 해결이 되었다.



강의에 맞게 진행하다 보니 무기가 사라지는 오류가 생겨서 collider용 오브젝트를 weapon 하위에 생성, 적용하여 해결하였다.



Enemy/Weapon에 닿았는데도 데미지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오류가 있었다. 실행시켜서 살펴보니 애니메이션 속도에서 이슈가 있어서 Weapon.Collider가 너무 빨리 false로 되는 문제가 있었다.
Dealing End Transition Time을 0.3에서 0.5로 수정하여 해결하였다.

계속 진행 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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