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Unity 게임개발 심화 주차(5)

이규성·2024년 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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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과제를 마무리하며 . . .

github: https://github.com/ssungyeee/3D_Suvival_Practice.git
기본적으로 FSM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였다. 캐릭터의 이동, 공격 등의 굵직한 상태는 바로바로 적용을 시킬 수 있겠으나 아이템을 줍는 상태, 이벤토리 열기 등의 애니메이션이 없는 상태들은 어떻게 구현을 해야 할지 아직 막막한 상태이다. 결국은 미완성으로 제출하고 말았다 . . . 그래도 코드를 아주 원없이 작성할 수 있어서 실력에는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구현 예정인 기능

기본적으로 심화 강의 내용은 구현이 되었다.

  • 아이템과의 상호작용
  • 인벤토리 시스템
  • 자원 시스템

여기부턴 도전

  • 몬스터와의 턴제 전투
  • 건물
  • 크래프팅 (무기 만들기, 업그레이드 등)

반드시 해야지

📌베이직반 강의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베이직, 스탠다드, 챌린지 반의 강의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들을 예정이다. 베이직 반의 첫 번째 강의를 들으며 정리한 내용인데 세상에 몸으로 맞아가며 익힌 내용들을 아주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셔서 아주아주아주 놀랐다. 진작에 봤다면 지금 내 모습과 실력이 많이 다르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 이제 알았으니 열심히 하면 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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