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Unity 게임개발 심화 주차 팀프(4)

이규성·2024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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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5 충격의 도가니

📌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직사각형 별찍기

이 문제에는 표준 입력으로 두 개의 정수 n과 m이 주어집니다.
별(*) 문자를 이용해 가로의 길이가 n, 세로의 길이가 m인 직사각형 형태를 출력해보세요.

예시

입력
5 3
출력
"*****
*****
*****"
using System;

public class 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s;

        Console.Clear();
        s = Console.ReadLine().Split(' ');

        int a = Int32.Parse(s[0]);
        int b = Int32.Parse(s[1]);
        
        for (int i = 0; i < b; i++)
        {
            for (int j = 0; j < a;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 Console.WriteLine("{0}", a + b);
    }
}

Console.ReadLine().Split(' ');의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ReadLine 입력이 콘솔창에 뜨면 5 3 이렇게 입력을 할 시 문자열 배열 s에 0번 1번에 각각 저장이 된다. 그 값으로 중첩 반복문을 이용하여 해결!

📌팀 프로젝트 스크럼

📌스탠다드반 강의

Dotween이라는 아주 기가 막히는 에셋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사용법은 약간 복잡했지만 강의를 돌려 보며 연습하면 금방 익힐 듯 하고, 꼭 익히고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종프로젝트 마인드셋

  • 유니티 내일배움캠프는 개발자 양성과정

게임에 대한 애착은 좋지만 그것이 개발자로서의 성장 기회를 저해하는 수준까지 된다면 경계해야 함

(직접 전부 모델링, 직접 전부 픽셀아트, 기획 폭탄 등)

  • 기술에 대한 무비판적인 적용 매우 경계

게임의 스케일과 범위에 맞는 기술적용을 해야 하며, 무작위로 적용하는 것은 효과적이지도 않고, 다른 팀원들을 이유없이 괴롭히는 것.
왜 썼냐고 물어보면 대답은 어떻게 할건가요?

튜터님의 굿바이 코멘트였는데 첫 번째 항목에서 충격을 받았다... 그렇지 난 코딩을 배우러 온 것인데 어느샌가 에셋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심지어 이번 팀프에는 세계관과 스토리 씬 등을 맡아서 소설 한 편을 작성하고 있었는데 너무 뜨끔해서 혹시 튜터님이 날 저격한 걸까..? 싶을 정도였다. 그래도 Dotween을 사용할 건덕지는 있어 보여서 다행이다. 이번에 적용시킬 예정이다.
스토리 링크: https://velog.io/@leedlrbtjd/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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