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Code-Fighter - 2

HyunHo Lee·2021년 12월 27일
1

토이 프로젝트

목록 보기
12/14

Branch 문제 해결

프로젝트 초기 셋팅을 할 때, organization에서 레파지토리를 생성한것을 Fork하여 풀 리퀘스트를 보내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로컬에서 develop 브랜치를 생성하여 풀 리퀘스트 날렸지만, 원격 저장소를 보면 develop 브랜치는 없다. 그래서 gi clone으로 원격 저장소를 가져와서 아래의 작업을 해주었다.

git pull

먼저 git pull로 업데이트 상황을 받아왔다.

git branch -r

브랜치들을 확인해보니 여러 시도의 흔적(못생긴 브랜치)이 보인다.

git checkout -t upstream/develop

develop 브랜치를 생성한 후에 간단한 html 파일을 생성하고 git add, git commit 하고 push해 주었다.

정상적으로 organization에서 develop 브랜치가 생성되었다. 이제 Fork Workflow에 맞게 풀 리퀘스틑 보내고, develop 브랜치에 merge 시키면 된다.

git checkout -b main-function

git push origin main-function

풀 리퀘스트를 보내고 develop에 merge한다.

git pull upstream develop

팀원의 풀 리퀘스트를 merge한 후에는 pull 해주자.

이제 조금씩 사용법을 알게 되는 것 같다.


  • 그 외

설정에서 defualt 브랜치도 develop 으로 변경해주었다.


그리고 이슈를 작성하고 칸반으로 보며 프로젝트 진행사항을 한눈에 확인하고 있다.


메인 기능 구현

현재 위의 기능까지 구현이 되었다. 시간초를 1부터 카운팅 하는것이 아닌 60부터 감소하는 형태로 바꾸려고 한다. 그래서 시간 안에 코드를 타이핑 하면 다음 단계가 나타날 수 있도록 설계할 것이다.

주어진 코드의 양이 많으면 박스를 넘어오고 있는데 안에 스크롤을 만들고 코드 한줄을 입력하면 스크롤을 자동으로 한줄 내려주도록 기능을 추가해주려고 한다.

그 외에도 현재 위치를 커서로 나타내도록 하고, 다음 인덱스에 해당하는 키보드 자판을 표시하는 등의 기능 구현들을 추가할 것이다.

profile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