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님 (Front-End Engineer) 특강

HyunHo Lee·2021년 11월 24일
0
post-thumbnail

질문

  • 좋은 개발자란?

일만 잘하는 개발자가 무조건 좋은 개발자가 아니다.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아야한다. 프로그램 설계 능력은 베이스다.


  • 나는 잘하는 개발자인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말고, 내가 잘하는것을 어필하자.
(블로그, 발표는 성장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내가 못하는것을 파악하자.


  •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한 좋은 전략은?

    • 가고싶은 회사

      • 기술블로그, 오픈소스, 채용 공고 분석
        (해당 회사가 react hooks를 쓰는지 class를 쓰는지..
        Redux는 사용하는지.. 무엇을 더 공부해야하는지..)
      • 사이트 분석 -> 브라우저에서 다 잘 동작하는지, 불편한 기능, 문제점 찾기
      • 해당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
        (~~ 기능을 사용해봤는데 ~~로 한다면 더 좋을거같다.)
    • 지금 나는 경쟁력이 있나?

      • 왜 회사가 쟤를 제끼고 나를 뽑아야하는가?

프로젝트는 내가 이 코드를 왜 짜고 있는지, 리덕스를 사용한다면 왜 선택한 것인지 등 와이에 대한 대답이 필요하다.

마무리

감명받은 말이 많았던 특강이었다. 오늘부터 목표가 생겼다. 스터디를 만들어서 React에 관한 공식문서를 모두 읽어보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 기록해나갈 예정이다.

profile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24일

지금 대세는 react 인것 같습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