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에게 프론트엔드 개발동향을 물어보았다

GiSeong Lee·2023년 3월 15일
0

이것저것

목록 보기
1/1

3월 14일 ChatGPT의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전 버전에서는 SAT 하위 10%를 기록한 반면 이번 버전은 상위 10%를 기록했다고 한다. 또한 없던 일도 있는 것처럼 알려주는 거짓말이나 정확도, 윤리 등 개선이 되었다고한다. 이제는 이미지를 입력해주면 이미지를 바탕으로 분석과 분류도 하고 답변도 해준다. 음식 재료 사진을 올려주면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내가 알기로는 ChatGPT가 등장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AI 발전속도가 너무 빠르다. 나도 원래 AI가 하고 싶었지만 연구실 생활과 석사는 쉽지않다 ㅎ;

생각난김에 ChatGPT에게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동향을 물어보았다.

답변을 굉장히 잘해주었다. 실제로 개발 커뮤니티나 기업 요구사항을 보면 요구하는 프레임워크도 비슷하고 Next.js나 Gatsby등 도구들도 실제로 많이 사용한다 생각 하기에 충분한 답변이라고 생각했다. 조만간 웹 개발도 ChatGPT를 통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완전 대체제가 되는게 아닐지,,, 조만간 급속히 성장하는 AI때문에 IT산업이 완전히 뒤집어질수도 있을 것 같다. 웹 개발 부터 모든 컨텐츠까지 AI의 적용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 추가

영어로 물어봤을 때 더 잘 알려준다해서 영어로 물어봤는데 조금 다른 답변이 나왔다. 좀 더 질문에 대한 답변이 더 정확하게 나온 것 같달까. 역시 웹에서의 AI의 적용이 들어가있고 PWA와 low-code, no-code 같은 부분이 나왔다. 이 부분은 나중에 찾아봐야겠다.

profile
프론트가 하고싶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