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 (4 Byte)로 이루어진 정수형 변수
long : (8 Byte)로 이루어진 정수형 변수
float : (4 Byte)로 이루어진 실수형 변수
double : (8 Byte)로 이루어진 실수형 변수
byte : (1 Byte)로 이루어진 정수형 변수
uint : (4 Byte)로 이루언진 Unsigned 정수
char : (2 Byte)로 이루어진 문자
public으로 선언한 변수는 유니티 내에 변수가 나타나며 변수를 임의로 바꿀 수 있음.
public float f = 1.0f;
지역변수는 메서드 안에서 선언된 변수로 메서드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멤버변수는 클래스 안에서 선언된 변수이다.
class Variable { int num1; //멤버 변수 static void Main() { int num2; //지역변수 } }
| (or) : 두 개의 비트가 모두 0이면 0출력
& (and) : 두 개의 비트가 모두 1이면 1출력
^ (xor) : 두 개의 비트가 다르면 1출력 같으면 0출력
~ (not) : 비트가 0이면 1로 1이면 0으로 변경
<< (left shift) : 해당 숫자만큼 왼쪽으로 이동
>> (right shift) : 해당 숫자만큼 오른쪽으로 이동
유니티에서 색깔을 표시할 때는 RGBA 순서로 나타난다.
색깔의 범위를 0~255로 표현할 때 15는 F로 하여 0xFFFFFFFF로 표현할 수 있다.
이때 FF는 8Byte의 공간을 가지고 있다.
주어진 색상에서 RGBA 중 한 가지 색상의 숫자를 뽑아내고 싶을 때 비트 연산자의 조합을 사용할 수 있다. 주어진 숫자에서 빨간색을 뽑아내는 것을 예시로 들어본다.
void Start() { int color = 0x12341234; uint red = 0xFF000000; red = color & red; //red는 0x12000000 red = red >> 24; //red를 왼쪽으로 24bit만큼 left shift print($"red = {red}"); }
유니코드는 전 세계 모든 언어를 다루도록 만든 코드이다. 한글은 AC00에서 D7A3까지 존재하고 11172개의 코드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