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기본 문법(오버플로우, 언더플로우, Static, 식 본문 정의)

로젠·2024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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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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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플로우

힙과 스택이 만나 저장 공간이 가득 찼지만 데이터를 더 저장하려 할 때 발생한다.

언더플로우

저장 공간이 비었지만 더 지우려고 할 때 발생한다.

Static

static은 데이터 부분에 생성되고 여러 개의 클래스를 생성해도 값을 공유한다. static 변수를 초기화할 때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Class Character
{
	private startic int count;
    static Character()
    {
    	count = 0;
    }
}

식 본문 정의

=> 모양으로 간단하고 읽기 쉬운 형식으로 구성된다.

class Example
{
    private string name;
    public string Name
    {
        get => name; //리턴
        set => name = value; //실행 식
    }
    private int health;
    public int Health
    {
        get => health;
        set => health = value;
    }
    public Example()
    {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name}, {health}"; //함수
    public string LocationName => $"LocationName : {name}"; //속성, get 생략
    public Example(int health) => Health = health; //파라미터 대입
    public void DisplayName() => Debug.Log(name); //실행
}

ToString

ToString을 이용하면 프린트를 호출시키면 자동으로 문자열이 만들어진다.

class Character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number;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name}, {number}";
    }
}
void Start()
{
	Character character = new Character("user1", 1);
    print(character);
}

user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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