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 (Sound, Save/Open, Text File. CSV)

로젠·2024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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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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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Audio Listner은 사운드를 듣는 것으로 하나만 존재한다. AudioClip은 원하는 브금을 넣어 해당 클립은 주로 BGM을 이용할 때 사용한다. Play On Awake는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해당 AudioClip이 시작된다. Loop는 반복을 나타내고 Spatial Blend가 왼쪽으로 가면 2D 오른쪽으로 가면 3D로 3D로 가면 일정 주변에서 벗어나면 소리가 작아지거나 꺼지는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Save/Open

파일을 저장할 때 SaveFilePanel을 사용하여 해당 경로에 원하는 이름과 파일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파일을 유니티에 저장하였을 때 Refreah를 이용하여 모든 파일을 다시 로딩할 수 있다. 파일을 읽을 때는 OpenFilePanel을 이용하여 원하는 경로의 원하는 파일 형식을 찾을 수 있고 해당 문장을 한 줄씩 받을 수 있다. 파일을 다 읽었으면 Close를 이용하여 닫을 수 있다.

string path = EditorUtility.SaveFilePanel("Save TextFile", directory, "Test", "txt");
string path = EditorUtility.OpenFilePanel("Save TextFile", directory, "txt");

Text File

Text File은 txt 형태로 우리가 주로 메모장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파일 형식이다.

CSV

CSV는 엑셀에 저장할 때 사용하는 파일 형식으로 메모장에 ','을 이용해 저장하면 해당 기호를 기준으로 나눠 엑셀에 저장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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