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 (fbx, Mesh, Prefabs, Instantiate)

로젠·2024년 4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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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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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x

fbx는 카메라, 조명, 기하학, 애니메이션 제작 등에 사용되는 골격 등 전체 3D 장면을 위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이다.

Mesh

mesh는 게임 제작에서 사용하는 기초 구조로 3D 월드의 커다란 부분을 구성한다. 삼각형 폴리곤과 정점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Mesh Filter

Mesh Filter는 Asset에서 Mesh를 가져와 화면에 렌더링 하기 위해 Mest Renderer에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한다.

Mesh Renderer

Mesh Rendere은 Mesh Filter에서 Metarial를 가져와 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에 정의된 위치에 Metarial를 렌더링 한다.

Prefabs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로 저장하며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한 에셋으로 만들어준다. Scene에 새로운 prefab 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템플릿 역할을 한다.

Instantiate

Instantiate는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에 스폰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public GameObject prefab;
void Start()
{
	GameObject instance = Instantiate(prefab, new Vector3(0, 0, 0), Quaternion.iden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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