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E합격수기

이성준·2023년 8월 9일
0

AICE

목록 보기
4/4


95/100으로 합격했다
일단 이 시험의 장점은 강의를 듣게되면 오버해서 학습을 하게되고, 시험은 그에 비해 쉬운 수준에 있다는 것이다.
나는 이 시험이 오픈북인 것을 알고 있음에도 구글링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왜냐면 주피터 노트북의 기본기능으로 충분하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음에 있다. 물론 이를 위해서 Pandas를 다시 복습하였고, Pytorch만 써보다 TensorFlow도 처음 써봤고, 모의시험도 한번 풀어봤지만 이 모든 과정이 복습하기에 적절했다. 따라서 구글링을 해야겠다는 마인드로 자격증 공부를 하기 보다는 처음부터 복습을 한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AICE에서 제공하는 강의의 단점도 물론 존재했다
첫째로, 이론적인 설명이 부족했다. 나는 이론적인 배경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현재 나온 모델중 어떠한 모델도 완벽하다고 불릴만한 모델은 존재하지 않고, 완벽한 모델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이론적인 배경은 핵심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니즈때문에 내가 적어놓은 블로그에는 약간의 이론적인 백그라운드를 작성해뒀다. 하지만 이론적으로 좋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사용하는 측면을 등한시 할 수는 없기 때문에 활용적인 측면에서 모든것을 복습하기에는 매우 좋았다

이론적인 측면은 내가 포스팅을 해보겠다.
Word파일로는 작성돼있는데, 이것을 옮기는데 상당히 시간이 필요해서 자꾸 미뤄지는 것 같다.

profile
Time-Series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9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