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918 TIL - 연휴의 풋살 코드리뷰

LIHA·2024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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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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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 풋살

team - 강화를 어떻게 적용할 지 고민

  1. count를 없애지 않으면 겹친 모든 선수들이 다 강화된다
    -> 강화 시 playerId가 달라져서 새로운 카드가 되게 하거나, count를 없애서 디아블로 장비템마냥 겹칠 수 없는 별개의 템이 되게 해야 할 듯. (어찌됐든 둘다 별개의 템)

우리 과제에서는 아이템 시뮬레이터에서 characterId를 params로 받아오게 했는데, 원래 캐릭터아이디 같은 건 클라이언트가 알면 안되는 정보라고 한다.

가챠와 프로덕트가 어떻게 연결될지 모르겠다
우리 1회뽑기 10회뽑기

정섭 튜터님이 말씀주신 세션 연결해서 실시간 게임처럼 진행하려면 재미는 있을 것 같은데 꽤 많은 공수가 들 것 같긴 하다. 우리 과연 할수 있을까? 어흑흑

토큰 관리에 대한 정리

인증 헤더와 쿠키 중 쿠키형식으로 전달하는게 보안 측면에서 좀더 좋다고. 뭔가 설정해줄 수 있는게 많다고 한다. 그래서 쿠키를 썼으면 좋겠다고 했던 우리 조.
-> 그러나 발제 때 창민 튜터님이 아이템 시뮬레이터와 똑같이 authorization header를 써서 만들어달라고 하셨다. 우리의 클라이언트가 웹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그러나 풀스택 천수관음 수빈 팀장님이 웹 클라이언트를 만들어 붙여주셨기 때문에 그 부분은 문제 없음. 튜터님께 한번 컨펌 받아보고 수정해야 한다면 그때 수정 하는 것으로.

prisma는 왜 { prisma } 라고 import 하더라? 중괄호의 역할이 뭐지?

나 이거 240827 TIL 에서 썼었다.
export 방식의 차이라고 한다. 괄호가 있으면 named, 없으면 default 라고.
-> 그래서 export default 라고 쓰면 모듈을 통채로 export 시킨다.
Exporess.js가 대표적으로 이 방식을 쓴다고 한다.

name export는 모듈에서 특정 함수, 변수, 클래스 등을 개별적으로 내보낼 때 쓴다고 한다. 프리즈마가 항상 import { prisma } 라고 하길래 궁금했는데, named 인 것 같았다.

재화에 따라 가챠 확률을 다르게 구현하는 법?

현구막 블로그를 읽어보았는데 머리가 굳었는지 이해가 잘 안 된다...

  • 투자 재화별 등장 확률을 변경하는 방법이 낫다
    -> 카드 별로 등장 확률을 관리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왜냐?
  1. 매번 다른 가챠에 같은 카드가 들어갈 수 있는데, 확률관리가 불가능할 것
  2. 카드가 새로 추가될 때마다 전체 카드들의 확률을 재조정 해주어야...

-> 여기에 티어 개념이 들어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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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왜 춤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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