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128 TIL - oreno turn wk3 (4)

LIHA·2024년 1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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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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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대잡기

문제점

결과가 나오는게 없다. 안되면 자꾸 다른걸로 넘어가서 고민도 하고 이것저것 손은 대지만 완성된게 없다.

지금 다루고 있는 부분의 고민

  • 이악물고 맵을써서 본인손패를 어떻게든 배열로 가공해서 보내주던지
    -> 굳이? 일단 키값 설정부터 고민난이도가 상승
  • 속시원하게 맵과 이별하고 손패를 배열로 돌려서 편하게 쓰던지
  • 우리는 기존 빵야 기획과 다르다 - 손패 카드 한장한장이 유니크해야 한다
    -> 차라리 배열의 인덱스가 더 도움될것 같음

주의점

  • class에서는 맵객체인데, 전달해줄떄만 배열로 바꿔서 보내고 싶어요 & 스키마는 바꾸기 귀찮아요 흑흑
    -> 이렇게 만든다면 참조 문제를 꼭 고려해봐야 할 것! 직접 접근하게 된다면 데이터가 싹 바뀌어버리기 때문

팀의 조언

  • 맵을 도전과제로 남겨두는건? 일단 배열로 해보고 맵을 쓰고싶으면 또 맵으로 돌아가보자
  • 일단은 구현이 되는게 목표 - 못하겠으면 억지로 맵쓰는건 피하는 것도 (방법을 바꿔보는 것도 방법)
  • 왜 다시 배열을 쓰기로 했는지? -> 이에 대해 대답을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 결과가 나와야 한다! 그래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팀원들의 방법론

동혁님: 투두리스트 같은걸 쓰면서 수행기계가 된다는 느낌도 좋음
진수님: 핸들러는 결국 파이프라인 - 뭔가가 들어오고 나간다
상현님: 정 하기 싫으면 운빨좋많겜을 하자

오늘 할일

  • useCardHandler를 어떻게든 완성시키기
    1. 유저 업데이트 노티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보아야 함

튜터님 기술멘토링

Apache JMeter

인프라 설계하면서 조사하면서 경험해 보는 것으로.

.proto 파일은 명령어로 자동 컴파일 시켜주는 것이다. 수기작성이 아님

protoc
./protoc.exe --csharp_out=. game.proto


트러블슈팅

캐릭터가 안보이고 모습과 닉도 엉뚱한 값으로 고정인데? -> 내가 캐릭터타입을 안 보내주고 있었다

25번 패킷이 대체 뭔데? - CardUseRequest

그래서 유저 업데이트 노티는 대체?

  • 방안 모든 유저가 공개된 자기정보, 가려진 남의 정보 패킷을 받아야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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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왜 춤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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