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Particle이 부모를 따라올 때 간단 팁

Justin·2022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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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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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오늘은 정말 간단한데 그동안 있는지도 몰라서 설정을 안해주었던 Particle System의 팁이다.

왜?

기존 파티클 사용할 시 파티클이 발사된 이후에도 부모를 따라다니며 아래와 같은 어색한 장면이 연출 되어 자연스럽게 변경하기 위함.

Simulation Space

이 부분이 기본으로 Local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여기를 건드려주면 된다.

파티클이 부모 오브젝트를 따라 이동하게 할지, Wolrd 혹은 Custom 오브젝트를 따라 이동하게 할지 원하는 설정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나는 물총에서 나오는 물의 경우는 부모를 따라가는게 아닌 World를 기준으로 움직이는게 더 자연스럽기 때문에 'World'로 설정하였고 아래와 같이 비교적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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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게임을 만들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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