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Camp 회고 - 13 (정리)

이준호·2024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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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vCamp 회고



📌 Done - 24.05.10 (Check List)

  • 스킬 패널 - 기존 장착 버튼 영역에 패시브 스킬의 경우 ‘장착 불가’ 버튼 추가.
    • 해당 버튼 클릭시 토스트 메시지 ‘패시브 스킬은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 소환 패널 - 소환 보상 상자 이미지 잘 보이게끔 더 크게
    • 소환 레벨업 횟수 보상 다이아 팝업만 뜨고 실제로 다이아가 오르지는 않음.
  • 퀘스트 보상 팝업 - 제목 추가 ‘클리어 보상’ (보스 클리어 보상 팝업처럼)
  • 도감 - 장비 레벨업 퀘스트 이후에 해금
  • 퀘스트 - 스킬 ‘레벨업’ 하기 텍스트를 스킬 ‘강화’ 하기로 변경
    • 스킬 패널의 강화를 레벨업 으로 변경.
  • 어빌리티 - 확률 표시 (각 등급마다 몇 퍼센트의 확률인지)
  • 소환/퀘스트 리워드 보상 팝업 타이틀 분류
  • 던전 - 소탕 기능 추가
  • 화면 꺼지지 않도록 고정
  • 스킬 패널 - desc 영역 우측 상단 (액티브, 패시브 구분) 텍스트 컬러링 처리
  • 스킬 카테고리 선택 후 껏다 키면 패널은 모두 보기로 되어있지만 토글은 껏을떄 기준으로 되어있음
  • 소환 패널 내 우측 상단 재화는 big integer 쓰지 않고. 풀로 작성.











📌 Organize

➔ 2024.05.10 (금)

(스킬 패널 우측 상단 (액티브, 패시브) 텍스트 컬러링 구분, 스킬 카테고리 토글 on off 조정, 스킬 패널 카테고리 비활성화 어두움 처리, 패시브 스킬 ‘장착 불가’ 버튼 추가 및 클릭시 토스트 메세지, 퀘스트 리워드 팝업 타이틀 추가, 도감 퀘스트82 장비 업그레이드 후 해금, 스킬 패널 강화 -> 레벨업 텍스트 변경, 어빌리티 확률표시 추가, 소환 보상 상자 이미지 교체 및 크기조정, 소환/퀘스트 리워드 보상 팝업 타이틀 분류, 던전 소탕하기 추가, 화면 슬립 방지 추가, 다이아 표기 수정, 스킬 (액티브/버프) 마나 소모량 수정)

Skill Panel Right Top SKill Type Text Color

  • 스킬 패널 desc 영역 우측 상단 (액티브, 패시브 구분) 텍스트 컬러링 처리 및 스킬 레벨, 마나 소모량 텍스트 컬러 변경.



Skill Panel Category IsOn Background

  • 스킬 패널에서 카테고리에 선택안된 토글은 어두운 백그라운드를 켜줘서 선택된 토글을 강조하는 느낌을 주도록.



Passive Skill Impossible Button

  • 패시브 스킬인 경우 '장착 불가' 버튼 추가.

  • 해당 버튼 클릭시 토스트 메시지 '패시브 스킬은 장착이 불가능 합니다.' 를 띄우도록.

  • UISkillPanel.cs

    • impossibleEquipBtn (Button) -> '장착 불가' 버튼
    • ImpossibleEquipCheck 메서드 -> 선택된 스킬의 타입이 패시브라면 '장착 불가' 버튼을 키고 아니면 끈다. (ShowSelected 메서드에서 마지막에 검사)
    • InitializeBtns 메서드 -> impossibleEquipBtn에 장착 불가 토스트 메세지 버튼 이벤트 연결.
  • MessageUIManager.cs

    • ShowText 메서드 -> 파라미터로 받는 string값을 토스트 메세지로 띄어주는 메서드 추가.



Quest Reward Popup Title Add

  • 퀘스트 보상 팝업에 타이틀 제목으로 '클리어 보상' 추가.



Summon Reward

  • 소환 레벨이 오르면 클릭하여 얻는 보상이 리워드 창에는 뜨는데 실제 지급이 되어 다이아가 오르지 않음.

  • UISummonPanel.cs

    • TryGetSummonReward 메서드 -> 실제 보상을 지급하는 로직이 없었음. CurrencyManager 통해 보상 지급.



Collection Button UI Lock

  • 도감 버튼에 UI Lock 추가. (퀘스트 82, 장비 레벨업 하기 후 해제)



Skill Panel Level Up Text

  • 스킬 패널의 '강화' 텍스트를 '레벨업' 으로 변경.



Ability Percentage Popup

  • 성장 탭의 어빌리티 칸에 어빌리티 확률을 볼 수 있는 버튼과 누르면 확률이 나오는 팝업 추가.



Buff Text Space Adjust

  • 버프 효과 및 총량 간격 수정.



Ability Percentage UI

  • 어빌리티 확률 UI 크기 및 간격 조정.



Summon Reward Icon Change & Reward Popup Classify

  • 소환 패널의 소환 보상 상자 이미지 교체 및 이펙트 크기조정.

  • 소환/퀘스트 리워드 보상 팝업 타이틀 분류

  • UISummonPanel.cs

    • TryGetSummonReward, UpdateWeaponLevel 메서드 -> 보상 이펙트가 켜지고 꺼질 때, 상자가 열리는 보상 버튼을 같이 켜주고 꺼준다.
  • UIRewardPanel.cs

    • ShowUI 메서드 -> 파라미터에 스트링 변수를 추가하여 타이틀 제목을 받아 상황에 맞는 타이틀로 송출.



Dungeon Sweep

  • 던전 소탕하기 추가

  • StageManager.cs

    • SweepToReward 메서드 -> 기존 SwitchToReward 메서드에서 코루틴, 타이머나 던전 레벨업 하는 기능을 제외하고 클리어 보상만 지급하는 로직만 있는 메서드.
  • UIDungeonElementPopup.cs

    • TrySweepDungeon 메서드 -> 기존 TryEnterDungeon 메서드 파생형으로 똑같이 티켓수를 체크하고, 있다면 소탕 로직메서드를 실행시킨다.
  • UIDungeonRewardPanel.cs

    • ShowUI 메서드에 isSweep를 파라미터에 넣어 현재 타입이 던전 도전인지, 소탕인지 여부를 거른다.isSweep bool 변수를 통해 도전이면 n초후 닫는 패널 설정 및 텍스트를 설정하고소탕이면 터치하여 닫는 패널이 뜨도록 설정.



Screen Sleep Mode Prevent

  • GameManager.cs -> Awake (Unity Behavior Method) 에 화면 슬립모드 방지 코드 추가.



Currency Dia Not BigInteger

  • 통화 표기 다이아 BigInteger로 표기되던 것 풀어서 사용하는 것으로 수정.



Skill (Active/Buff) Mana Consumption Modify

  • 액티브 / 버프 스킬 마나 소모량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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