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최종 프로젝트 - 34

이준호·2024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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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최종 프로젝트



📌 추가된 점

➔ Player Weapon Type Damage

  • 기본 베이스 데미지에 Weapon 종류에 따라 데미지 조정.










➔ Zombie Hit Animation

  • 시작시 최초 이벤트 등록
  • 사망시 이벤트 취소

  • 이벤트 발생시 확률을 위한 랜덤 int 값

  • 피격시 이벤트 발생.

  • 30% 확률로 발동

  • 피격 진행중에는 노드 재검사를 통해 피격 액션 진행.










➔ Zombie Hit Particle

  • OnDamaged 이벤트에 HitParicle 구독

  • 사망시 구독 취소

  • 파티클 소환 로직

  • 피격시 피가 튀기는 파티클 발생.











📌 트러블 슈팅

➔ Zombie Damage Event Reduplication

한 마리의 좀비만 때려도 모든 좀비들이 피격 애니메이션이 나와버리는 버그.






이유

  • 좀비가 피격을 받으면 Hit Animation 을 발동하는데, 모든 좀비가 같은 이벤트를 받아서 중복으로 모든 좀비들이 피격 애니메이션이 발동되었다.





해결

  • 이벤트를 발생시킬 때, gameObject를 파라미터로 받아 피해를 받은 오브젝트가 실제 데미지를 받은 오브젝트인지 확인하는 조건문을 추가하여 해결하였다.











📌 해야할 목록

  • Zombie Sound Detected

  • Zombie Death Looting

  • Player Death Prog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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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asy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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