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최종 프로젝트 - 35

이준호·2024년 2월 29일
0
post-custom-banner

📌 Unity 최종 프로젝트



📌 추가된 점

➔ Zombie Sound Detected

  • 공격, 움직임 이벤트

  • 공격, 움직임 이벤트 발동

  • 이벤트 구독 및 취소

  • 이벤트 메서드

  • 소리 감지 로직

  • 피격시 감지범위 상승











📌 추가할 목록

  • Zombie Death Looting

  • Player Death Progress












📌 트러블 슈팅

➔ Zombie Hit Rotation

Player가 Enemy의 후면에서 공격을 해서 Enemy가 Hit 상태에 들어가면 플레이어의 반대 방향으로 피격 애니메이션이 진행된다.






원인

  • Enemy가 순찰 노드를 진행하던 도중 공격을 받아도 플레이어가 할당되어있지 않아서 원래 진행하던 방향에서 뒤로 물러나는 Hit Animation이 나와 반대로 나오는 현상이었다.





해결

  • Event 생성

  • 피격시 발동할 메서드
  • 플레이어 방향을 바라보게 하고 detectedPlayer 에 player의 정보를 할당해준다.

  • 구독 및 취소










➔ Zombie Attack Animation

좀비가 공격할 때, 플레이어가 이동을 하면 공격하는 모션을 취소하는 동작을 반복하여 때리지 못함.






원인

  • 진행중인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정규화하여 애니메이션이 진행중에 따라 true 와 false 를 반환하는데 반환값의 조건이 잘못되어 있었다.

  • attackTime 이 0.1f 보다 클 때 라고 했었는데 그 이유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실행되어 0.1이 되기전에 플레이어가 공격범위 밖으로 나가버려 계속 공격 모션이 반복되는 것이었다.






해결

  • return 값 attackTime 조정.
profile
No Easy Day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