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 context = canvas.getContext("2d");
fillRect : 사각형을 그리기 시작할 시작점의 x, y좌표와 사각형의 너비, 높이 등을 설정함.
fillStyle : 사각형 영역을 채울 색상을 설정함. 색상값만을 사용할 수도 있고, 투명도까지 명시할 수 있음.
clearRect : 지정된 사각형 영역을 투명하게 만듦.
strokeRect : 사각형 영역에 테두리를 그릴 때 사용함.
context.fillRect(0, 0, 100, 100);
//(0.0)에서 시작해서 width=100 heigt=100 만큼 그린다.
beginPath : 그리기 시작
moveTo : 선이 시작될 좌표를 설정함.
lineTo : 선이 끝나는 좌표를 설정함.
lineTo() 함수를 연속적으로 사용할 때의 시작 위치는 이전 선 그리기가 끝난 위치로 자동 설정됨.
stroke : 선 그리기 시작함.
fill : 채운다.
closePath : 그리기 끝
beginPath : 그리기 시작
arc : 원을 그리며 인자로 6개의 값을 아래와 같이 받는다.
원의 중심 x좌표
원의 중심 y좌표
원의 반지름 (만약 50설정하면 지름은 100이된다.)
원호를 그리기 시작할 각도
원호 그리기를 마칠 각도
방향 (시계방향 - false / 반시계방항 - true)
주의 할 점 : 각도의 값은 라디안으로 받기 때문에 라디안을 구하는 유틸 함수를 구현 후 각도를 설정해야 한다. 유틸함수는 아래와 같다.
function 라디안(각도) {
return 각도 * Math.PI / 180;
}
// 1도의 라디안 값은 1 * 파이 / 180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