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조 KPT 회고

loci·2024년 5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30/103

OT조

이번주 강의

  • 노코드로 수익형 AI 앱 만들기
  • Android 개발 종합반
  • TIL 작성법
  • Git 특강
  • 마인드셋 세션

Keep

  • 아침 저녁 회의 및 스크럼을 하루도 빠진없이 작성 것
  • 많이 어색했지만 서로 친해질려고 노력한 것
  • 9 to 9 공부 습관 들이는 것
  • 강의 열심히 들은 것
  • 본캠프 때 합류하신 분들도 끝까지 열심히하고 과제 제출한 것

Problem

1)문제

  • 처음이라 어색한 점
  • 커리큘럼 적응하기 힘들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 공부하면서 생긴 에러들을 혼자서 해결

2)해결 방안

  • 용기를 내고 친해지려고 매일 마이크를 켰다!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였다
  • 혼자서 하지 않고 다음부턴 튜터님 혹은 팀원 분들께 물어보기로 했다
  • 결국 시간이 약이다! 노력하면 된다!

Try

  • 미리 코틀린 문법을 공부해보기
  • 생활패턴 맞추기 (주말에도 일찍 일어나기)
  • 12시간 동안 공부 해야하니까 밖에서 운동하는거 보단 집에서 간단한 운동 시작하기
  • 추가적인 개인 공부의 필요성이 느껴짐
  • 첫 날부터 캠 켜볼려고 노력하기
  • 나의 일정을 화면을 공유하면서 아침회의 진행하기
  • 오늘 작성한 TIL공유
  • 서로 다르게 작성한 코드/같은 문제지만 다르게 푼 코드들 공유하기

느낀점

신지원🌱
12시간 동안 깨어있는게 오랜만이라 너무 힘들었어서 적응하기까지 많이 고생할 거 같다.. 그래도 공부를 하면서 매우 뿌듯하고 좋았고,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보라🌱
배우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기존에 공부하던 CS 강의와 들어야하는 Android 강의, 알고리즘 문제와 오늘 배운 것을 정리하는 TIL까지 하려고 하니 정말 너무 힘들다. 본격적인 Android 강의를 듣기 전에 CS 공부를 마치고 싶다…

나🌱
하루 종일 공부하는 게 쉽진 않았지만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니 끝까지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알고리즘 문제 공부에 대한 계획의 필요성을 느꼈다.

최봉준🌱
책상에 오래도록 앉아 공부 하는 게 힘들지만 새로운 지식을 배워 간다는 것에 보람이 크다 계속 앉아 있기 보단 간단한 스트레칭,운동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 공부의 효율을 더 높이도록 해야겠다.

주혜령🌱
사전캠프와 확실히 많이 달라진 분위기였다. 가장 먼저 아침 9시에 일어나서 컴퓨터 앞에 앉아 게임하는 것이 아닌 공부해야 했다는게 너무 힘들었다. 하지만 추천으로 조장이 되었고, 비전공자 조장으로써 걱정이 컸고 도움을 줄 수 없을까봐 불안했었다. 하지만 조원들이 너무 잘 따라와 줘서 너무 고맙고 나도 부족하지만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profile
편리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