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정보시스템 기반기술 3장 요약정리 💻
56. 화이트박스 테스트
- 원시 코드의 논리적인 모든 경로를 테스트하여 테스트케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이다.
- 원시 코드의 모든 문장을 한 번 이상 실행함으로써 수행된다.
57. 화이트박스 테스트 - 루프검사
- 프로그램의 반복(Loop) 구조에 초점을 맞춰 실시하는 테스트 케이스 설계 기법이다.
- 반복구조 : 단순 루프, 중첩루프, 연결 루프, 비구조적 루프
58. 화이트박스 테스트의 종류
- 기초 경로 검사
- 제어 구조 검사
- 조건 검사
- 루프 검사
- 데이터 흐름 검사
59. 블랙박스 테스트 종류
- 동치 분할 검사
- 경계값 분석
- 원인-효과 그래프 검사
- 오류 예측 검사
- 비교 검사
60. 소프트웨어 테스트 순서
- 단위테스트 -> 통합테스트 -> 시스템 테스트 -> 인수테스트
61. 단위 테스트
- 모듈이나 컴포넌트에 초점을 맞춰 테스트 하는 것이다.
-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테스트를 최우선으로 수행한다.
62. 통합 테스트
- 단위 테스트가 끝난 모듈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 및 결함을 찾는 테스트 기법이다.
- 종류 : 하향식 통합 테스트, 상향식 통합 테스트, 혼합식 통합 테스트
63.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특징
- 사용자의 편리성과 가독성을 높여준다.
- 작업 시간을 단축시킨다.
-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다.
64.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구분
- CLI(Command Line Interface) : 명령과 출력이 텍스트 형태로 이뤄지는 인터페이스
- CUI(Graphical User Interface) : 아이콘이나 메뉴를 마우스로 선택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그래픽 환경의 인터페이스
- NUI(Natural User Interface) : 사용자의 말이나 행동으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페이스
65. 형상 관리
- 소프트웨어의 변경 사항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일련의 활동이다.
- 관리항목 : 소스코드, 프로젝트 계획, 분석서, 설계서, 지침서, 프로그램, 테스트케이스등
66. 빌드 자동화 도구
- 빌드를 포함하여 테스트 및 배포를 자동화하는 도구이다.
- 종류 : Ant, Makd, Maven, Gradle, Jenkins 등
시나공에서 제공해주는 기억상자
https://www.membox.co.kr/lesson/elsAu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