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왼쪽 네비게이터에서 Main.storyboard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툴바 오른쪽에 + 버튼을 누르게 되면 object를 스토리보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object를 하나씩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브젝트를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Text View : 사용자가 텍스트 보기를 누르면 키보드가 나타나고 Return을 누르면 키보드가 사라집니다. 텍스트 뷰가 응용 프로그램별 방식으로 입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Text View의 모든 텍스트에 적용되는 글꼴, 색상 및 선형과 같은 특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Text Field와 Text View 차이
Text Field는 한줄로만 작성 가능
Text View는 여러줄로 작성 가능하고 텍스트가 길어지면 자동으로 스크롤 기능을 제공
Scroll View : 응용 프로그램 창 크기보다 큰 콘텐츠를 표시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스와핑 제스처를 통해 해당 콘텐츠 내에서 스크롤할 수 있도록 합니다.
Date Picker : 여러 회전 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객체를 제공합니다. 예시로는 시계 응용프로그램의 타이머 등이 잇습니다.
Picker View : 행과 구성요소로 구성된 잠재적인 다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제공합니다. 구성 요소는 휠의 인덱스 위치에 일련의 항목(행)이 있는 휠입니다. 구성요소의 각 행에는 문자열 또는 Lable이나 이미지와 같은 View object 가 있습니다.
Visual Effect View with Blur : 다른 View 뒤에 사용자 정의 가능한 혼합효과를 제공합니다. (즉 Blur 처리할때 사용)
Visual Effect View with Blur and brancy : Blur 배경을 제공하고 포함된 뷰를 생동감효과?로 렌더링 합니다.
Visual Effect View with Blur 와 Visual Effect View with Blur and brancy 차이
둘다 블러 처리를 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Label의 색깔이 좀 다르게보인다. (brancy 처리가 되면 Label까지 약간 흐려지는 느낌..?)
Map Kit View : 맵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화는 것과 유사한 내장형 맵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를 현재 상태로 사용하여 지도 정보를 표시하고 프로그램에서 지도 내용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좌표에 지도를 가운데로 배치하고,표시할 영역의 크기를 지정하며, 지도에 사용자 지정 정보를 주석으로 달 수 있습니다.
MetalKit View : MTK View 클래스는 Metal-arew 뷰의 기본 구현을 제공하여 Metal 도면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노력을 단순화 합니다. MTKView 개체를 사용하면 응용 프로그램을 대신하여 MTLRenderPassDescripot 개체 및 관련 렌더 타겟 첨부파일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내용을 업데이트해야 할 때 보기를 간단히 그릴 수 있습니다.
MetalKit : 훨씬 적은 코드를 사용하여 더 빠르고 쉽게 Metal 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표준 금속 뷰에서 그래픽을 렌더링하고, 여러 소스에서 텍스처를 로드하며, 모델 I/O에서 제공하는 모델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GLKit View : GLKitView 클래스는 OpenGL ES-aware 뷰의 기본 구현을 제공하여 OpenGLES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노력을 단순화 합니다. GLK View는 응용 프로그램을 대신하여 프레임 버퍼 object를 직접 관리합니다. 콘텐츠를 업데이트해야 할 때는 응용 프로그램이 프레임 버퍼에 끌어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OpenGL ES : OpenGL ES 는 크로노스 그룹이 정의한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API인 OpenGL의 서브셋으로, 휴대전화, PDA 등과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API입니다.
SceneKit View : Scene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3D장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3D 장면을 쉽게 로드, 조작 및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SpriteKit View : Sprite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2D장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2D 장면을 쉽게 로드, 조작 및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ARKit SceneKit View : ARCit 및 Scene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카메라 배경에 3D 장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ARS 세션을 감싸고 응용프로그램에서 3D 장면을 쉽게 로드, 조작 및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ARKit SpriteKit View : ARCit 및 Sprite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장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ARS 세션을 감싸고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장면을 쉽게 로드, 조작 및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ARKit : iOS에서 증강현실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레임워크
Web View : 이전 릴리즈를 지원하는 기존 UI WebView. WKwebView 사용을 선호합니다.
WebKit View : 내장된 웹 콘텐츠를 표시하고 콘텐츠 탐색을 활성화 합니다.
RealityKit AR View : ARView 클래스를 사용하면 RealityKi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3D AR장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응용프로그램에서 3D AR 콘텐츠를 쉽게 로드, 조작 및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View : 직사각형 영역 내에서 도면, subviews 배치 및 이벤트 처리를 위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Container View : 자식 뷰 컨트롤러를 호스트할 뷰 컨트롤러의 뷰 계층 내 영역을 정의합니다. 자식 뷰 컨트롤러는 임베디드 세그와 함께 지정됩니다.
Navigation Bar : 상태 표시줄 바로 아래에 탐색 모음을 표시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계층적 컨텐츠의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UINavigationBar 스택을 사용하여 UINavigationItem 인스턴스를 관리합니다. 각 항목은 탐색 모음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UINavigationBar는 왼쪽의 뒤로가기 버튼과 가운데에 제목을 표시하지만 navigation 오른쪽에 옵션 단추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지정 보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UINavigationController 객체를 사용하여 계층적 탐색을 관리하는 경우, 탐색 모음 객체에 직접 액세스해서는 안됩니다.
Navigation Item : UINavigationBar 객체의 스택에 있는 Navigation Item에 대한 정보를 캡슐화 합니다. 여기에는 항목이 스택의 맨 위에 있을때 Navigation Bar에 표시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Navigation bar에 나타내려면 Navigation Item에 제목이 있어야 합니다.
Toolbar :화면 하단에 Toolbar Item을 표시하는 매커니즘을 제공하고 도구모음 항목(UIToolbarItem instance)의 표시 및 선택을 지원합니다. UIToolbarDelegate를 사용하여 toolbar item에 대한 사용자 지정 보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Bar Button Item : 각 bar button item은 버튼과 유사하게 동작하며 제목, 이미지, 액션, 타겟이 있습니다. UIBarButtonItem 클래스는 더하기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에서 제공한 이미지가 있는 bar button item을 지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Fixed Space Bar Button Item : 인접한 toolbar item을 고정된 구간으로 구분합니다. 공간의 범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Fiexible Space Bar Button Item : 인접한 toolbar item을 유연한 공간으로 구분합니다. 공간은 toolbar에서 사용되지 않은 모든 공간을 사용하며, 여러개의 유연한 spacer가 해당 공간을 균등하게 나눕니다.
Tab Bar : 앱에서 보기, 하위 작업 또는 모드를 선택하는 막대를 표시합니다.
Tab Bar Item : UITabBar의 항목을 나타냅니다. 각 tabbar 항목에는 제목과 이미지가 있으며 UITabBar에서 보기를 선택하는데 사용됩니다.
Search Bar : 검색 아이콘이 포함된 편집 가능한 검색 표시줄로, return을 누르면 대상 객체에 작업메시지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