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네비메쉬 : 적 AI 구현하기

NOAH·2021년 6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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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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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메쉬란?

네비매시는 게임 월드에서 네이베시 에이전트가 걸어 다닐 표면, 네비메시 에이전트는 네비메시 위에 있는 한 점에서 다른 점으로 경로를 계산하고 이동할 수 있다.

네비메시(NavMesh) : 직역하면, 네비 덩어리 에이전트가 걸어 다닐 수 있는 표면
네비메쉬 에이전트(NavMesh Agent) : 네비메시 위에서 경로를 계산하고 이동한는 컴포넌트
네비메쉬 장애물(NavMesh Obstacle) : 에이전트의 경로를 막는 장애물
오프메시 링크(Off MEsh Link) 끊어진 내비메시 영역 사이를 잇는 연결 지점

네비메쉬 굽기

레벨 아트 맵에 staic(정적)으로 미리 체크해두어야 네비메시를 구울 수 있다.
(여러 계층에 static이 적용되는데 그 중에 Navigation static 에 적용하도록 체크돼어 있음.)

파랗게 표시된 부분이 네비메쉬가 구워진 부분으로 인공지능 적들이 땅으로 인식하고 돌아다닐 수 있는
네비메쉬가 구워진다.

에이전트 탭에서는 실제로 씬에서 사용할 에이전트 부분.

적 AI의 컴포넌트에 Nav Mesh 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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