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d *

niraaah·2023년 5월 3일
2

혼자하는 스터디

목록 보기
19/25
post-thumbnail

& (참조)

: 주소값 반환

#include<iostream>
int main(){
	int a1 = 3;
    int &a2 = a1; 
    // a1를 참조하는 a2
    // a1과 a2는 같은 주소를 갖는다. 
    a2 = 5;
    // 그래서 a2를 수정하면 a1도 바뀜!
    printf("a1 = %d\n", a1);
    printf("a2 = %d\n", a2);
    return 0;
[출력결과]
	a1 = 5
    a2 = 5
}

[조건]

  • 상수를 참조할 수 없음. ( int &num = 2; )
  • 참조하는 값이 없는 경우 선언 불가. ( int # )
  • NULL값 참조 불가. ( int &num = NULL; )

* (포인터)

  1. 포인터 변수 선언 (형식: 형* 포인터이름)
  2.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 (형식: *포인터 이름)
	[예시]
    int* ptr1; == int형 변수를 가리킬 수 있는 ptr1
    *ptr2 == ptr2가 가리키고 있는 주소에 있는 값

출처: 하루 세번
출처: Jo.log
출처: ITstory

profile
코딩천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