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 landmark annotation
8개의 Landmark 사용
four corner points of the eyes
the tip of nose
two corner points of the eyes
chin
그 후, 2D landmark를 3D mesh로 옮기는 작업
그리고 corner point of eyes의 centroid to tip of nose 까지의 벡터 를 구하고, 를 3D 공간 상의 chin으로 잡음.
그 후 vitual plane을 을 지나고 norm vector를 로 하는 virtual plane으로 잡음.
Rigid Alignment
Rigid Transformation
3D Mean Face가 존재하고 각 Face들의 world coordinate을 rigid transformation 했을 때 loss가 가장 적은 transformation parameter optimizing.
이거 optimize 하는 거는 SVD 기반으로 가능
https://igl.ethz.ch/projects/ARAP/svd_rot.pdf
근데 이건 supervised 형식이네
특정 canonical space로 옮기는 방법은...
에서 아마 차원 벡터일 것 같긴하다.
여기서
해주고
해주면 되지 않을까...?
차후 정리 예정